아크릴의 원료는 무엇인가요?

아크릴은 천연가스로부터 만들어지며 고형화된 아크릴판의 최종원료는   Methyl Methacrylate(MMA)라고 불려지는 맑고 투명한 단 분자의 액체입니다.
여기에 적당량의 고형화 촉매를 첨가해 가열하면 MMA가 고분자로 결합하면서 고형화됩니다. 
 이 과정을 거쳐 판재 형태로 성형한 것이 지금 대부분 사용되고 있는 아크릴판 입니다.

아크릴의 개략적인 제조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Natural Gas) --> (Propane) --> (Propylene) --> (Isopropyl Alcohol) -->  (Acetone) + hydrogen cyanide --> (Acetone Cyanohydrin) + sulfuric acid -->  (Methacrylamide) + methanol --> (Methyl Methacrylate) --> (Acrylic Plastic)

 

   

아크릴의 정식명칭은?

아크릴 수지판은 통칭이며, 정식명칭은 메타크릴 수지판입니다.

 

   

[수평/수직캐스팅] 과 [압출아크릴판]의 차이는?

[수평/수직캐스팅]은 2매의 유리에 모노머(수지)를 흘리는 셀 캐스트(거푸집에 부어)방법에  의해 제조하는
 방법이며,  유리몰드를 수직으로 세워서 경화시키는 수직캐스팅과 수평으로  눕혀서 경화시키는 수평캐스팅이
 있습니다. (수직방식보다 수평방식의 제품이 두께, 투명도, 강도 등의 품질에서 더 좋습니다.)

[압출아크릴판]은 일정한 두께를 형성하고 있는 2개의 롤러사이로 아크릴수지를 밀어내는 방법에 의해 제조하는 것입니다.

위의 [캐스팅방법]과 [압출방법]은 제조 방법의 차이에 의해 분자량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 [압출아크릴판]의 분자량(약15만)은 [캐스팅아크릴판](약200만)의 약1/15입니다.)
상온 물성에서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만 고온(110℃~170℃)에서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아크릴(PMMA - Poly methyl methacrylate)는 불에 타는가요?

가연성이기 때문에 불에 탑니다. 연소성은 목재와 동일한 정도입니다.
일반적인 소화 방법으로 소화할 수 있습니다.

 

   

아크릴은 불에 타면 유독 가스가 발생합니까?

완전연소하며, 유독 가스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아크릴의 중량 계산은 어떻게 계산합니까?

아크릴의 밀도는 약1.2g/cm3입니다.
     예:치수가1830mmX915mmX3mm의 경우
           183cm(장변)X91.5cm(단변)X1.2g/cm3(밀도) x0.3cm(두께)=6.0kg됩니다.

 

   

아크릴의 수축은?

온도 변화에 의한 신축이 있어, 길이1m에 대해 10℃변화하면 0.7mm~0.8mm 신축합니다. 또, 흡습·건조상태에
 따라서도 신축하기 때문에, 설치할 때는 수축/팽창 만큼의 여유를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크릴의 강제 휨은 무슨 R까지 입니까?

옥외 사용의 경우는 판두께의 250배, 옥내 사용의 경우는 190배가 기준입니다.

 

   

아크릴은 접착이 가능한가요?

접착은 가능합니다. 용제형 접착제나 중합형 접착제에 의한 접착을 행하는 것으로  아름다운 외관을 얻는 것이
 가능합니다.

 

   

먼지 제거나 클리닝은 어떻게 하면 좋습니까?

아크릴의 단점 중 정전기를 띠는 것으로, 먼지가 붙기 쉽습니다. 부드러운 옷감에 중성 세제의 1%수용액을 발라
 닦아 주세요.

 

   

온도는 어느 정도까지 견딜 수 있습니까?

최고 연속 사용 온도는 [캐스팅아크릴판]은 80℃, [압출아크릴판]60℃이하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내한성도 높아 -40℃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아크릴의 최대의 특징은?

모든 플라스틱 중에서 "플라스틱의 여왕"이라고 불리울 만큼 높은수준의 투명성과 높은 내후성이
 아크릴의 특징입니다.